I want to go back TO Korea 를 연발하며 보냈는데, 이제 이틀 뒤면 한세션이 끝나더군요.

이렇게 한 달이 흘렀습니다.

ILSC에 관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한 조금은 모범학생적인 수강후기를 남기려 합니다.

SONY DSC

  1. LEVEL

대부분의 학원이 비슷한 레벨 체계를 갖고 있을 듯 해요.

ILSC는 Beginner 1~Beginner4 / Intermediate1~Intermediate4 / Advanced1~Advanced2 순으로 레벨이 올라갑니다.

아래에 보이는 Program 소개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레벨이 높아야 수강가능한 과목이 많아 진다는거…!

(그러니까 꼬-옥 공부 하고 오셔요~~~)

  1. 수업

AM 9:00~ PM 12:00 오전 수업

PM 1:00~ PM   2:30 오후 수업 1.

PM 2:45~ PM   4:00 오후 수업 2.

이렇게 수업을 듣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 오전 수업만 듣는 친구들도 있고, 오후 수업1 까지만 듣는 친구들도 있어요.)

저는 이번 세션 때, Communication – Vocabulary – Business culture  이렇게 세과목 수업을 들었답니다.

* Communication

오전 3시간동안 진행 되는 수업으로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메인 수업이였어요.

어제 하루는 어땠는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수업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난 후, 하나의 문법 형태를 배우면서 파트너와 대화하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지요.

예를 들어, 과거완료에 대해 배운다면 그에 관한 print 물을 받고 적합한 형태로 변형시키는 문제를 푼 뒤에 파트너와 맞춰보고 난 후에 함께 답을 맞춰보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 되요.

또는, 과거완료형으로 자신의 어제일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되기도 하구요.

가끔 그날의 신문을 읽은 후에 앞에 나가서 리포트 하기도 하고,

오늘같은 경우에는 스트릿 인터뷰를 나갔었어요.

Communication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수업 시간 내내 떠듭니다.

* Vocabulary

제가 제일 좋아한 과목 이였어요.

단어가 약해서 수강한건데, 수업방식은 토론 형식으로 진행 되었답니다.

“So, This is my question for you” 라는 선생님의 말을 제일 많이 들은 수업.ㅋㅋ

먼저 어떤 이슈에 관해 던지고서는 둘 씩 파트너를 지어 준 뒤에 서로 이야기를 하라고 해요.

파트너와 열심히 이야기 하고 있으면, 칠판 가득 단어를 적어 내려가십니다.

그 후에 단어에 대해 설명해보라고  한 명씩 지목해서 시키세요.

( 영어 단어를 영어로 설명하는 스킬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The person who-, The place that -, Being -, Something – 이런식으로)

그렇게 단어를 알려 준 후에, 그 단어가 들어간 신문 기사를 나눠 줘요.

그리고 그 신문 기사 내용과 관련 된 질문을 던진 후 또 한번 파트너와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지요.

마무리는 그래서 이슈에 관한 네 생각은 어떤지에 관해 토론을 합니다.

정말 너무 재밌게 수강 했던 과목입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또 들을 예정이여요. 강추합니다.!!! (선생님 이름은 STEVE)

* Business Culture

아 이 과목 또한 무지 좋아했던 과목이에요.

비즈니스 매너 혹은 각 나라의 문화 차이에 관해 정말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과목 역시 그룹을 만들어서 토론 및 문제풀이하는 형식으로 진행 되요.

토론토라 토론을 많이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과목이 스피킹 위주로 이루어 집니다.

  1. 그 외

ILSC에는 크게 프로그램이 Academic Program 과 Communication Program 두 가지로 나뉘어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Communication Program이며 두 프로그램의 가장 큰 차이는 테스트가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TOEFL 혹은 IELTS, Cambridge 프로그램, Gramma, Reading 등을 제외하고는 전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에요.

아래에 보이는게 다음 세션 코스 나온건데 AP라고 써있는건 아카데믹 프로그램, CM이라고 써있는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입니다.

아카데믹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중간중간 테스트를 본 후에 다음 세션 레벨이 결정 된다고 해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테스트 없이, 출석률+참여도 등등에 따라 선생님의 의사에만 의존하여 레벨이 결정 됩니다.

그리고 한 달에 4번 까지 결석 가능 합니다.

아마도 1주일에 한 번의 결석은 허락하겠단 뜻 같아요.

그래도 내신 돈 생각해서 결석은 하지 마시길…ㅋ

음.. 또 뭐가 있을까… 학원 내에서 영어가 아닌 언어 쓰다가 걸리면 옐로 카드 받습니다.

1번 걸리면 이름 적히고, 2번 걸리면 몇 일 못 나오고, 3번 걸리면 정학이랬나…기억 잘 안나요.

그러니까 그냥 한국어 쓰지 마셔요.

근데 가끔 한국어 아닌 에스빠뇰이나 포르투칼어 쓰는건 봐주더라구요. ㅋㅋㅋㅋ

물론 남미애들이 한국어 써도 봐주는 것 같아요.

이제 졸려오기 시작하네요. 자세하게 설명 드리고 싶지만 힘들어요 나이 들어서..

그럼 모두 헤브어 나이스 데이 ~~~~ ~~~ ~~ ~ !!!